본문 바로가기
Review_

[Book] 혈당과 다이어트 식단으로 관리하자 "무니키친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리뷰

by Cocopop 2024.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ㅋㅋㅋ 오늘은 책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유명한 분인 "무니키친" 님의 레시피 책인데요.

제가 이 책을 인터넷으로 구매할까하다가
마침 어머니랑 서점을 가게돼서
책을 사드렸습니다.

가격은 15,800원이네요...




저는 평소 유튜브로 챙겨보는데요.
어머니 경우는 아무래도 유튜브로 검색해서 찾아 보는걸 좀 어색해하시더라구요.

요즘 혈당 조절도 하시고, 내장지방도 빼신다고 하기에
도움을 드리고자 책을 구매했습니다.
(식단 조절이 제일 중요한데, 어떻게 요리를 해야할지 모르시겠대요.)


주말에는 제가 음식을 해서 드리긴하는데, 평일에는 직장을 다니고 하니까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책으로 레시피를 보면서 하나씩 만들어보시고 요리의 즐거움도 있었으면 해서 구매를 했죠.





책 표지는 깔끔한 요리책 느낌이에요.
여기에 있는 레시피는 다 "무니키친"님 영상에 들어있긴한데요.

태블릿이 없거나 요리할 때 핸드폰을 잘 활용 안하시는 분들에게는 책만큼 좋은게 없는 것 같아요.




챕터 별로 레시피가 나눠져 있는데요.
처음에는 감미료의 대해 간단한 설명과 사용법이 적혀져 있어서 대체감미료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바로바로 이해할 수 있어요.


또한 만능간장, 고추장, 딸기잼 등 요리 뿐만 아니라 요리 재료에 사용될 양념장도 같이 설명되어 있어서
책에 있는 음식 말고도 활용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또 한식 레시피만 있는게 아니라서
질리진 않을 것 같아요.
사진도 큼직하고, 너무 복잡하게 설명이 되어 있지 않아서 보기도 편하고 좋습니다.
(만약 영상으로 보고 싶으면 유튜브에서 "무니키친 삭슈카" 이렇게 치면 나올거에요)




책들을 보면 밥도 있긴하지만 대부분 두부와 컬리플라워로 밥 대신해서 만들더라구요.
(나는 왜 그런생각을 못했는가..)





저도 평소에 음식을 만들면
설탕 대신에 에리스리톨이나 알룰로스로 단맛을 내는데요.

주말에 무니키친 저탄고지 다이어트 레시피를 보며 음식을 만들어보고 리뷰 남기겠습니다. ㅎㅎ


일반 요리책과 다를게 없어보이지만, 차이점을 찾는다면 혈당관리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일반 요리 레시피를 보면 시판에 사용하는 양념장을 사용하지만, 이분은 혈당을 최대한 줄이고자 연구해서 만든 레시피들이라 혈당관리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책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당뇨인들을 위한 요리책은 그렇게 많지 않잖아요)

대체 감미료 몸에 좋지 않다는 말들이 들려오긴 하지만, 어찌됐든 설탕보다는 덜 해롭다고 생각해서 적당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든 적당히만 먹으면 괜찮은 것 같아요 ㅎㅎ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