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_culture

[종로5가] 다양한 막걸리와 전통 술 그리고... 기막힌 안주들 조합! 호선생전 모여!! (육회&전&대왕김말이 맛집)

by Cocopop 2024. 3. 5.
반응형
호선생전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32길 15 1층 호선생전
영업시간 : 매일 12:00 ~ 23:00 (22:0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 0507-1342-2207
주차 : 시장 주차장으로 가는게 좋을 듯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로5가에서 괜찮은 요리주점을 찾았습니다.
바로 "호서생전" 이라는 곳인데요.
 
종로 5가역 7번출구로 나오셔서 조금만 걸어 오시면
광장시장 안에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시간때를 잘 맞춰 와야지 안그럼 꽉찹니다..)
 
 
 

 

술은 위에 사진 처럼 픽업 존이 따로 있어요 ㅋㅋ
거기서 원하는 술을 고르시면 됩니다.
막걸리부터 전통주, 소주, 맥주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도 있어서 좋았네요!
 
저희는 소맥을 원해서
소주와 맥주를 골랐어요
(다음에는 막걸리 함께...ㅜㅜ)
 
 
 
 
 

 
이 가게에서는 육전왕김말이가 대표 메뉴인 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육전
육회
육전왕김말이
수육
이렇게 시켰습니다.
 
(메뉴판은 간만에 친구들을 만나서 얘기하느라 깜빡했네요 ㅜㅜ)
 
 
 

 
맨 처음에 나온 육전입니다. ㅋㅋ 양도 생각보다 많았고
맛도 쫄깃하면서 맛있었어요.
광장시장 육회집에 파는 육전은
보통 고기가 엄청 얇아서 식감이 다소 아쉬웠다면
 
여긴 약간 더 두껍게 썬 느낌이 들어요.
새콤한 양념과 야채와 함께 먹으니까
깔끔하고 소맥과 아주 잘 어울렸어요.
 
 
 
 

 

그 다음에 나온 음식은 육회인데요.
이건 좀 그냥 무난했어요.
확실히 양념은 종로5가 육회 맛집 있잖아요?
거기 양념이 좀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그렇다고 맛없진 않고 정말 술안주로 먹기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여기서 너무 궁금했던 메뉴에요.
이건 정말 막걸리와 잘 어울리겠다 느낌이 들었어요.
안에 매콤한 양념을 해서 먹다보면
매운맛이 쌓여 살짝 달달한 막걸리로 한잔하면 맛있을 것 같더라구요 ㅋㅋ
튀김류라 맥주랑도 잘 어울렸어요.
 
약간 케이준스파이스 양념을 한 맛이었어요. ㅎㅎ
그래서 그런 향을 싫어하시는 분은 좀 안좋아할 수도 있지만 그게 아니면
한번쯤 먹어볼만합니다.
 
 
 

 
술을 먹다보니까 살짝 아쉬운 느낌이 들어서
수육으로 마무리 했어요.
여기에 육회 국수가 있긴 했지만, 먹으면
2차를 못갈 것 같아.. 단백한 수육으로 마무리 했어요.
여기 수육도 무난한 맛이었어요.
 
적당한 촉촉함과 육회랑 싸먹으면 더 맛나더라구요.
(다음에는 육회 국수랑 같이 먹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집은 인테리어도 깔끔하며, 메뉴도 다양하고 제가 시킨 메뉴들을 먹어보면
전체적으로 무난한 맛과 구성이었어요.
가격도 괜찮고, 메뉴가 다양해서 여러가지 시켜먹을 때 이 가게로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술 종류와 메뉴도 다양해서 어디로 갈지 고민할 때 바로 여기!)
ㅋㅋㅋㅋㅋㅋ
 
다음에도 다른 친구랑 종로 5가에 모인다면
여기 한번 더 올 것 같습니다.
(다른메뉴도 먹어보게요 ㅋㅋ)
 
 
이상 호선생전 리뷰였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