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_

[효모균] 과민성으로 장이 예민해서 화장실.. 설사.. 그럼 이건?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 (효모균) 리뷰! - 자로우

by Cocopop 2023.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과민성대장증후군.. 으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접니다..

 

뭐 과민성이 갑자기 온건 아니고, 20대 중후반부터

사회생활을 하면서 심해진 것 같아요.

 

회사가 가까우면 상관없는데, 이번에는 기본 1시간 30분 거리라

아침에 화장실 다녀오지 않으면 뭔가 불안하고

회사 가는길에 배가 아프면 또 짜증이 나기도 하죠..

(안그래도 시간 없는데 화장실 다녀오면 아슬아슬 하잖아여 ㅜㅜ)

 

 

 

 

 

그래서 병원가서 과민성대장증후군 약을 한통 받아서 복용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그때 뿐이고, 약을 매번 먹을 수 없는 거고..

찾다 찾다... 효모균까지 찾게 되었네요.

 

이번에 구입한 "자로우"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 효모균 입니다.

뭐 저보다 심하시거나 아니면 이것저것 찾아보신 분들은 

저보다 더 잘 알고 있을 것 같아요.

 

 

 

위키백과

 

효모균? 유산균이랑 똑같지 않나?

하는 분들도 있으니 간단하게 설명하고 

리뷰 하겠습니다.

 

둘다 미생물이긴 하지만,

원핵생물..진행생물.. 이런 말은 들어도 어색하잖아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유산균은 보호막이 없어(원핵생물) 소화액을 만나면 쉽게 분해됩니다.

(그래서 위산 분비가 활발할 때 먹으면 대부분 죽어요..)

 

효모균은 보호막이 있어(진행생물) 소화액을 만나도 쉽게 분해 되지 않고

장으로 넘어갑니다.

(위산, 담즙산 등의 소화액을 버텨요.)

 

이 점이 달라서! 장염이 걸리거나 항생제를 투여해야할 경우 

의사쌤이 비오플? 이라는 약을 처방해 줄거에요.

 

 

 

 

 위에 성분을 보면 영어로 "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디" 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게 항생제 처방 받을 때 같이 받는 비오플의 성분과 같아요.

 

- 보울라디 효능 -

 

1. 설사를 억제하고 배변활동 개선

2. 장내 유해균을 억제 (과민성장증후군 개선)

3. 장염 개선

 

(저도 이 제품을 구매하면서 알게 되었어요..)

제가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저도 하루에 화장실을 2번에서 많으면 4번까지 간적이

있거든요. 것도 매일..

 

장이 편안하거나 몸이 좀 편할 때는 1~2번 정도 가고 끝인데

이게 불안하거나 몸이 피곤하면 장이 예민해져서 4번 갈 때도 있어요.

(이건 보통이지 다른 심한 분들은 10번도 가시는 분들도 있대요 ㅜ)

 

성분 : 250mg 들어 있으며, 50억마리가 들어 있다고 하네요. 밑에는 효모균의 영양분인 듯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카페 찾아보다 이 제품을 찾았습니다.

 

유산균 먹으면 괜찮아지지 않냐구요??

아뇨.. 제가 지금까지 유산균 6번정도 바꿨는데 의미 없더라구요.

 

그래서 마그네슘+과민성약+글루타민 이렇게 먹으면서 버텼습니다.

그러다 이 제품을 알게 되고, 지금까지 2주? 정도 복용한 후 리뷰를 작성해요.

 

구매는 쿠x에서 직구로 구매했으며, 알약 크기는 위에 보시는 것 처럼 소화효소나 유산균 처럼 생겼어요. ㅎㅎ

 

하지만, 이 효모균은 열에 강해서 냉장보관 없이 상온에 보관해도 된다 하더라구요.

30도까지 버티나봅니다. (대단...)

 

섭취 방법은 공복에도 가능하고, 1일 1 캡슐로 적혀 있지만

인터넷에 찾아보면 권장 섭취량은 250mg~1000mg 라고 하니까

증상에 따라 섭취하면 될 것 같아요.

 

(저는 하루에 1알 먹고 있습니다.)

 

 

 

 

 

 

 

< 섭취 후 >

 

확실히 도움은 됐습니다.

제일 먼저 효과가 온 것은 긴장한 상태에서 뭘 먹으면 바로 화장실에

가는데, 이걸 먹고 난 후에는 그런 증세가 거의 없었습니다.

 

단, 문제가 있었던 점은 배에 가스가 좀 차는 것 같아요.

사람마다 다르지만 간혹 배에 가스가 조금 찰 수도 있다고 하네요.

(유산균 처럼 자리를 잡는 과정에서 가스가 차는 것 같기도 하구요)

2주 째 먹는데 아직도 먹으면 약간 배속에 가스 찬 느낌이 들었어요.

 

그거 말고는 딱히 다른 증세는 없었습니다.

(이걸로 바꾸고 나서 과민성약은 안먹고 있습니다)

 

- 다른 리뷰를 보면 저와 비슷한 증세가 있는 분들도 있고, 효과가 없다는 분들도 있어서

이건 케바케인것 같아요.

 

또한 이 효모균은 곰팡이다 보니까 

면역이 상당히 약간 분들과 항암치료 받는 분들은 섭취를 삼가하는게 좋다고 하네요.(진균혈증 우려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다른 약도 복용중이면 의사분께 문의하시고 섭취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결론은 음

제 제품 참 애매해요 ㅋㅋㅋㅋㅋㅋ

 

효과는 유산균보다 뛰어납니다. 그건 확실해요.

하지만, 저한테는 가스 차는 부분에 있어서 이득인 부분이 더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차라리 약을 계속 복용하면서 사는게 좋을지

효모균을 먹는게 더 나을지

허허허 일단 좀 더 먹어보고 생각해봐야겠어요.

 

아! 그리고 많이 섭취하시면 오히려 변비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