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_

[넥츄라넥타] 몸에 좋은 녹색 벌꿀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은?

by Cocopop 2021. 5. 1.
반응형

오늘의 영양제는 바로!

면역 증진과 항암효과가 있다는 "프로폴리스" 2번째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넥 츄라 넥타라는 회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그린 벌꿀 프로폴리스 입니다.

 

프로폴리스는 알겠는데, 그린? 그게 뭘까요?

 

 

 

 

 

그린 프로폴리스는 말 대로 초록색 프로폴리스를 말합니다. 프로폴리스가 만들어지는 것은 꿀벌이

자신의 타액과 섞어 만들어낸 항산화물질인데요. 보통 일반 꿀벌들은 노란색을 띠지만

브라질산 프로폴리스는 노란색이 아닌 초록색입니다.

 

그 이유는 브라질에는 박카리 스라는 수목이 있는데, 이 나무 수액을 이용해서 야생벌을 이 채취하게 만듭니다.

그러면 초록색 프로폴리스가 만들어지는데요. 이 그린 프로폴리스는 아무 나라에서 채집을 하는 게

아니라 브라질에서 전 국토의 3프로에서만 채집되어 판매를 하고 있다 합니다.

 

그만큼 관리도 엄격하고 가격도 비쌀 수밖에 없네요.

 

 

 

 

 

그렇다면 프로폴리스랑 그린 프로폴리스랑 효능이 다른가?

 

일반 프로폴리스보다 그린 프로폴리스가 더 높은 항균력을 가지고 있다 합니다.

몇 배 더 강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이유는 일반 프로폴리스에 없는 아르테 필린 C이라는 성분이 그린 프로폴리스에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아르테 필린 C는 바카리스 나무 수액 안에 들어있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아스 테필린 C는 인체 내 노화와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호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결론은 아르테 필린 C로 인해 그린 프로폴리스가 좀 더 시너지 효과를 얻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캡슐을 보시면 안에 녹색인지 검은색인지 모르는 색깔이 보지 않나요?

일반 프로폴리스 색이랑도 다르게 생겼네요. 

냄새를 맡아보면 일반 프로폴리스 향이랑 비슷합니다.

(뭔가 치즈 곰팡이 핀 느낌이었어요 ㅋㅋㅋㅋ)

 

 

그렇게 다들 좋다고 하는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은 어떨까요?

 

1. 구강에서의 항균작용을 돕습니다.

2. 심근경색, 뇌졸중,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르텐 필린 C항산화 효과가 있는 물질이라서 그런가 봅니다)

3. 항균, 면역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4. 활성산소와 유해산소를 억제해줍니다.

(체내 활성 산소는 당뇨, 고혈압 등에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밖에도 비염에도 도움을 주고 일반 프로폴리스와 비슷한 작용도 있습니다.

 

 

 

 

 

 

이 제품에 들어간 성분 1정 기준이며

브라질산 녹색 프로폴리스(FLAV G) - 100mg

브라질산 녹색 프로폴리스 수성 추출물(PWE GD) 3mg

이 들어있습니다.

 

그 밖에 들어간 성분으로는 셀룰로오스, 마그네슘 스테아레이트, 이산화규소가 소량 들어가

있으니 이 세 가지를 섭취하면 안 되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복용방법은 하루에 1~2번 캡슐 1정씩 섭취하시면 될 것 같다네요.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또 몸에 좋지 않으니 

정당히 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위장장애와 소화불량 있으신 분들도 중단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꽃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도 포함)

 

임산부는 전문의와 상의해서 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입하기 전에는 반드시 S.I.F(위생인가 번호)와 HACCP을 확인해야 한다네요.

하지만 위에 제품은 직구로 해서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그런 마크는 없지만, 네츄라 넥타 제품은 cGMP Made in USA로 엄격한 품질관리로

관리하여 생산한다고 합니다. 거기다 정부 인증한 제품이라고 하니 믿고 먹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

 

naturanectar.com/green-bee-propolis/

 

Green Bee Propolis

Discover Bee Propolis

naturanectar.com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위에 링크 홈페이지로 가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한 5만 원대에 구입을 했습니다.

(정말 가격이... 60알이.. 확실히 비싸네요)

 

저희 어머니가 드시고 계시는데, 아직 4일밖에 드시지 않아서

효과는 잘 모르겠다고 하네요 ㅋㅋㅋ

영양제는 꾸준히 먹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