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_

[소화효소] 소화불량, 위산기능저하의 도움을 주는 나우푸드 슈퍼엔자임(Super Enzymes) 리뷰

by Cocopop 2021. 8. 24.
반응형

제품 : NOW - Super Enzymes(소화효소)
캡슐 수 : 90정
보관 방법 : 직사광선을 피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



안녕하세요~ 이번에 3번째 소화효소를 리뷰하려고 달려왔습니다ㅋㅋ
이번 소화효소제는 <나우푸드>사의 "슈퍼엔자임"입니다.
이 제품은 초기에 구매해보고 싶었지만, 워낙 브랜드가 인지도가 높아
항상 품절 상태더라구요.. 뭐 그것도 있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공장 공급 문제도 있었을 것 같네요.
그래도 지금은 재고가 넉넉해서 구매하기 수월하니
뒤늦게 사서 먹어보고 리뷰를 쓰려고 합니다.


전에도 언급을 했지만, 소화효소음식을 섭취할때, 큰 덩어리를 아주 작은 단위체로 분해해서 체내로 흡수할 수 있게 도와주는 효소들을 말합니다. 소화효소는 아밀라아제(침), 담즙산(간), 염산(위), 트립신(췌장) 등이 있으며, 이로 인해 분해가 진행되어 체내로 흡수되면서 사람들이 생활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소화효소가 몸에 없다면 음식을 소화시키는 시간은 몇년은 걸린다고 하네요..)

그만큼 소화효소가 우리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치만! 소화효소는 나이가 들수록 점점 그 분비량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르신분들이 평소에 먹는 음식을 드셔도 소화가 더딘다는 말씀을 하실 때가 종종 있을 겁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소화효소제는 필요한 영양제라 생각이 듭니다.(물론 평소에 소화불량을 겪는 분들에게도요~)

* 그렇다고 소화효소제가 약인가? 라는 분들이 있는데요.

 

소화효소제는 약이 아니고 건강보조제품이라 우리몸의 소화능력을 도와주는 영양제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자 이제, 슈퍼엔자임 성분을 봐보겠습니다.

1. 베타인염산염 200mg : 베타인에다 염산을 붙여 위에 산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저산증을 가지고 계산 분들에게는 위산을 늘려 소화기능을 늘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소담즙추출물 100mg(총 콜산 최소 45%) : 담즙추출물이니 담즙산의 역할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3. 파파야열매분말 45mg : 파파인이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있어서 단백질 분해 역할을 도와줍니다.

4. 판크레아틴 10X(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리파아제) : 돼지나 소의 췌장으로부터 추출된 복합소화효소제로
아밀라아제, 트립신, 지질분해효소 등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분해 역할을 합니다.

5. 브로멜라인(파인애플추출물) 40mg :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성분인데요. 파파인처럼 단백질 분해를 도와주는 효소제입니다.

6 펩신 10mg : 위액 효소로 단백질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7. 파파인(파파야추출물) 2mg : 위에 말한대로 단백질 분해를 도와주는 효소제 입니다.

8. 셀룰라아제 0.1mg : 식이섬유소의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성분 용량을 볼때는, 셀룰라아제와 파파인은 그렇게 큰 비중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종류를 늘릴려고 조금씩 더 넣은 느낌이 들어요! 거의 주된 성분들은 베타인, 소담즙, 판크레아틴 인것 같습니다.

 







그밖에 성분들로는 셀룰로오스, 실리카, 스테아르산, 마그네슘스테아레이트, 크로스카멜로스나트륨, 제약용글레이즈, 설파이트 등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저도 자세히는 모르지만, 습지방지와 캡슐 성분인것 같네요.

캡슐 크기는 일반 알약과 비슷해서 목 넘김에는 딱히 불편함은 없습니다.

 

먹었을때, 올라오는 냄새나 맛은 딱히 없는것 같네요~

복용방법은 사이트에서는 식사와 함께 1정씩 복용하십시오! 라고 적혀있는데요.

매 끼니 마다 한 정씩 섭취 하라는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전에 이틀동안 매끼니 마다 1정씩 복용을 했더니
화장실을 4번? 5번은 간것 같아요 ㅜㅜ
배도 부글부글 끓고, 위도 쓰리구요..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소화효소를 과다복용을 하면
복통, 설사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거기다 베타인염산염이 있어서 더 위쓰림도 오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며칠동안 소화효소를 섭취하지 않았고
속이 괜찮아질때, 가끔 고기나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을 섭취할 경우에만
1정씩 먹습니다. 그러니 복통과 설사 증상은 사라졌네요~

아무래도 들어간 성분들이 다 쌔서 그랬던것 같아요..

소화효소가 잘 분비되지 않을 때 일시적으로 소화효소 보충제의 도움을 받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장기간 사용은
바람직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저처럼 설사, 복통 같은 부작용도 올 수 있다고 하니
필요시에만 드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물론, 이 부분도 사람마다 다릅니다. 어떤 분들은 매일 드셔도 괜찮으시다는 분들도 있거든요 ㅎㅎ



아니면 좀 약한 소화효소제를 찾고 계시면 https://cococulture.tistory.com/62?category=960855

 

소화효소, 소화력이 약한 분들에게 좋은 옴니 비타민 추천

브랜드 : (주)제이엠바이오 제품 : 옴니 비타민 캡슐 : 90캡슐 오늘 날씨 정말 춥죠? 올해 역대급으로 제일 추운 날인 것 같아요... 코로나로 죽는 게 아니라 얼어 죽을 것 같아요 ㅋㅋㅋ 이런 추운

cococulture.tistory.com

옵니비타민으로 먼저 드셔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엔자이메디카와 옴니비타민을 몇달 복용하고 이번에 나우푸드 소화효소로 갈아타서 한달 정도 복용해봤는데요.
확실히 3가지 소화효소 제품들 중에 이 제품이 가장 썐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슈퍼엔자임"이라는 이름을 지은것 아닐까요~

 

지금도 소화가 안될때 훼스탈 대신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엔자이메디카 베이직 제품은 소화장애가 그렇게 심하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그 다음은 옴니비타민
소화불량이 많이 심하신 분들에게는 "슈퍼엔자임" 추천드립니다.


* 이 제품은 성인 전용제품으로 아이들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임신 또는 수유 중이거나, 약물(혈액 희석제)을 복용중이거나, 질환(파파야, 파인애플 알레르기)있는 분들에게는
의사와 상의해야한다네요~ 이점 참고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위산과다이신 분들 다른 제품 구매하세요
(베타인염산염과 펩신으로 인해 더 심해집니다.)








이거 말고도 판크레아틴도 같이 주문해봤는데요.
판크레아틴은 주로 소화불량인데 위가 쓰릴경우 "슈퍼엔자임"보다는 판크레아틴으로 먹습니다.
판크레아틴은 나중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상 슈퍼엔자임 리뷰였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