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_

[대웅제약] 간 기능개선에 도움을 주는 우루사 100mg(우르데옥시콜산) 효능과 부작용, 판매는?

by Cocopop 2021. 1. 30.
반응형

 

 

브랜드 : 대웅제약

제품명 : 우루사정

알약 : 100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보다 날씨가 조금씩 풀리고 있습니다. ^^

산책하기 좋은 날씨네요~ ㅋㅋ 갑자기 눈 오고 강풍 오고 평일 때 출근하기 쉽지 않았는데요.

주말에 힘든 날들을 잊고 푹 쉬자구요~ ㅎㅎ

저번에 우루사 연질캡슐 리뷰를 했는데요.

우루사 연질캡슐 말고 좀 더 함량이 높은 우루사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도 대웅우루사 60정 살 때는 우루사 100mg 처방전 있어야 사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좀 더 효과가 있는 우루사정을 구매했습니다.

 

 

우루사 연질캡슐과 우루사정 100mg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바로 <우르소데옥시콜산> 함량 차이랑 비타민제가 들어갔냐 안 들어갔냐

차이가 있습니다.

 

 

 

 

 

 

 

 

 

 

왼쪽이 저번 주에 샀던 우루사 연질캡슐입니다. 전에 리뷰에서 말씀드렸듯이

우루사 연질캡슐에는 <우루소 데옥시 콜산>만 들어간 것이 아니고 

티아민과 리보플래빈이 소량 들어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육체피로라는 문구를 넣을 수 있는 것이지요.

오른쪽에는 이번에 산 우루사정 100mg인데요.

우루사정 100mg은 말 그래도 <우르소데옥시콜산> 100mg이 들어있고

다른 성분들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제용이라고 적혀있고요. 

 

 

저 같은 경우는 담낭에 용종들이 많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용종이 더 이상

늘어나지 않게 찌꺼기라도 청소하자 하는 마음으로 우루사 연질캡슐을 

복용했었는데요.
(우루사 먹는다고 담낭 용종이 줄진 않아요ㅠㅠ)
내과 의사 선생님 말로는 치료용이나 좀 더 효과를 보려면

<우르소데옥시콜산> 100mg 정도를 먹어야 한다고 하시네요. 50mg 들어간 우루사는 

영양제처럼 생각하시면 될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루사정을 구입을 했는데

와... 우루사 연질캡슐은 3만 원대에 판매를 하는데

우루사정 100mg 만원 초반대에 판매를 하네요?

가격차이가 너무 납니다....

(차라리 우루사정을 사고 반을 잘라서 먹는 게 가격적으로 좋을 것 같아요..)

 

 

 

 

 

알약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작아서 목 넘기기 편해 좋습니다. ^^

제가 우루사를 복용하는 이유는 위에 말한 대로 담낭에 용종이 10개 이상이 있어서

더 이상 콜레스테롤 찌꺼기가 생기지 않기 위해 건강용으로 복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계속 담낭 쪽이 묵직한 느낌이 있고, 계속 소화를 못 시킨다고 하니까

내과 선생님께서도 불안하시면 그렇게 한번 복용해보라고 하셨네요.

기분 탓인지는 모르지만 제가 우루사 복용을 5일 정도 했는데요.

음식을 먹고 나서 담낭 쪽이 뭔가 답답한 느낌이 

진정되었고, 소화불량 증상도 어느 정도 호전되었습니다.

(소화효소도 같이 복용하고 있긴 하지만요)

 

그래서 다음 초음파 추적 검사하기 전까지 계속 복용해보려고 합니다.

내과 선생님께서도 우루사정이 부작용이 강한 제품이 아니라서

장기 복용해도 괜찮다고 하셨어요. 대신 너무 많은 양은 먹지 말라

하셨으니 지키면서 복용해야겠죠?

담석이 있으신 분들은 한 200mg짜리를 먹으면서 치료를 하나 봅니다.

저는 그 정도는 아니니 100mg로 섭취하고 있어요. ㅎㅎ

 

 

 

 

 

섭취 방법은 50~100mg을 1회로 총하루에 3번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뭐 이 부분은 복용하시는 분들이 조절해서 먹으면 될듯합니다.

저는 1회당 100mg짜리 하나로 하루에 200mg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3회를 먹다가 나중에는 하루 200mg 및 고기 많이 먹을때만 사용합니다)

(담도 폐쇄 있으신 분들은 절대 먹지 말라고 하시네요)

이 <우르소데옥시콜산> 성분이 간에서 담즙산을 촉진시켜 담낭을 거쳐 십이장으로

가는데 담낭 쪽 길이 막혀있으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제가 담도 폐쇄 환자인지 어떻게 아냐고 물었더니 선생님께서 담도 폐쇄가 있으면 

엄청 아프다고 하시네요.....)

 

우루사에 들어있는 <우르소데옥시콜산>은 3차 담즙산으로 불리고 있는데,

이 UDCA는 담즙분비를 촉진시키고, 나쁜 세포를 제거하여

간 손상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거기다 UDCA가 담즙분비촉진을 도와주니까

간의 일하는 부분을 도와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그래서 간 기능 개선은 도움이

되지만, 피로개선 쪽으로는 우루사보단 다른 영양제를 알아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즉, 담즙분비가 잘 되지 않는 분들과 소장 결제 후유증 및 소장 질환의 소화불량

있으신 분들에게는 필요한 제품일 것 같습니다.

 

 

 

 

 

 

 

 

이렇게 우루사정에 대해 리뷰를 해봤는데요.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간 영양제로 생각해서 우루사정을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음.. 다른 간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밀크씨슬도 있잖아요? 

 

 

저 같은 경우는 담낭 쪽이 불편해서 먹고 있는 것이라

이걸 먹는다고 담낭 용종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라고 하시네요.

그래도 찌꺼기 청소를 해주면서 더 이상 용종이 안 끼게

예방 효과는 있다고 하니 소화가 안 되는 저한테는

약간의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계속 복용을 하고 다음 초음파 추적검사로 용종들이 

더 늘어나진 않았는지, 담낭 쪽이 깨끗한지

확인 후 다시 리뷰를 드리겠습니다. ^^

 

 

 

아! 과다복용으로 부작용으로는

변비, 배통증, 구토,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잘 맞는 않는 사람도 위와 같은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소량으로 시작해서 드셔보시고 증상이 좀 나타나면 안드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