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_

[나우푸드] 동물성 단백질 대신 식물성 단백질로 근육 성장! 나우푸드 PEA PROTEIN (완두 단백질) 리뷰

by Cocopop 2021. 1. 19.
반응형

올해 18일부터 드디어 헬스장이 다시 오픈을 했는데요!! 거의 한 달 반에 문을 열었던 것 같아요.. 집안에서 홈트를 한다고 해도 시간 맞춰서 한다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장소도 협소하고요... 그래서 다시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참고나마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제품을 리뷰 하려고 합니다.

 

나우푸드사에서 만든 완두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제품명은 PEA PROTEIN인데요. 유전자 조작 콩이 들어가지 않는 완두콩 단백질로 유청 단백질로 먹었을 때 유당불내증으로 가스가 차서 소화가 힘든 불들이 있잖아요. 그런 분들에게 좋은 단백질이라 생각 듭니다. 하지만 요즘 분리유청단백질도 있어서 굳이 이걸 먹어야 하나?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 따르면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의 섭취 후 발달 되는 부분이 다르다고 합니다. 유청단백질 같은 경우는 근력을 키워주면서 근육성장에 도움을 주는 반면, 식물성 단백질은 지구력을 키워주면서 좀 더 오랫동안 버틸 수 있는 힘들 키워준다고 합니다.

 

물론 채식주의자분들이나 유청단백질 자체를 안좋아하시는분들한테는 좋은 선택이기도 하지만, 지구력을 좀 더 키우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은 단백질 보충제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ㅎㅎ

 

 

 

 

 

처음 먹어본 제품은 아니고 재작년 여름때부터 구입해서 먹고 있습니다. 운동을 안 할 때는 따로 챙겨 먹지 않고 운동을 하고 있을 때만 먹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가 겁나서 거의 헬스장을 안 갔죠.. 그래서 위장장애와 소화불량이 다시 오고 힘들었네요... 기다리고 기다려도 코로나 종식 날은 멀어져만 가고 너무 힘들어서 헬스장을 다시 다니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운동만 하고 샤워는 집에 가서 하고 그러니 이 정도면 안전할 것 같네요. ㅎㅎ

 

제가 산 용량은 907g으로 가격이 2만원 초반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도 나쁘지 않고 향도 뭐 미숫가루 같은 냄새가 나서 역하진 않아 좋았어요 ㅎㅎ 다만.. 맛은 이따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하하..

 

 

 

 

 

 

 

성분표를 보면 위에 같이 나와있습니다. 이 제품은 대두와 유제품은 들어있지 않고, 인공감미료도 첨가되지 않은 완두콩 단백질입니다. 그러니 비건이신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에 숟가락이 있는데 그 한 스쿱으로 (33g) 섭취를 했을때 단백질이 24g 섭취하는 거랑 같다고 하네요. 이점 참고 바랍니다.

 

칼로리는 120이며, 1g의 탄수화물과 2g의 총지방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트륨도 330mg 들어가 있습니다.

그 밑에는 필수 아미노산인데 저 수치도 한 스쿱을 섭취했을때 섭취되는 양입니다. 

 

첫 번째부터

필수 아미노산 

L-히스티딘

L-이 소류 신

L-루신

L-라이신

L-메티오닌

L-페닐알라닌

L-쓰레오닌

L-트립토판

L-발린

 

비필수 아미노산

L-알라닌

L-아르기닌

L-아스파르트산

L-시스테인

L-글루탐산

글리신

L-프롤린

L-세린

L-티로신

 

이렇게 들어가 있습니다. **은 자연 변동성이 있을 수 있다는 걷고, ***분지 사슬 아미노산이라고 표시된 것입니다.

 

 

 

 

 

 

 

안에 보시면 일반 유청 단백질처럼 고운가루로 되어있고, 안에는 숟가락이 들어있습니다. 처음에 뭔가 했네요 ㅎㅎ

저 숟가락으로 한번 꽉 채우면 한 스쿱으로 대략 33g이 될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 운동 후에 한 스쿱을 넣고 쉐이킹 해서 먹습니다. 이 제품은 소화 잘되는 우유랑 섞는 것보단.. 그냥 물이랑 먹는 게 제일 먹을 만했습니다..

 

분말 사진 찍고 급하게 타면서 테이블 여기저기 날리고 난리네요 ㅋㅋㅋ 옆에 어머니께서 등짝 스메싱~!!

고운 가루를 통에 넣을 때는 싱크대에서 해야겠어요 ㅎㅎ 그냥 가루를 먹었을 때는 별맛이 없고 고소합니다. 

 

 

 

 

 

 

 

 

완두 단백질 한 스쿱에 물을 약간 넣고 쉐이킹 한 상태입니다. 미숫가루 같지 않나요? 아무래도 콩가루라서 그런지 미슷가루향이랑 비슷합니다. 맛은 지금은 먹을만한데, 처음 먹었을 때는 진짜 별로 였어요 ㅋㅋ

단맛이 하나도 없으니까 단맛 첨가된 걸로 사야 하나 고민했었는데, 건강을 생각하면 첨가 안 한 게 더 좋을 것 같아 참고 먹었네요. 그냥 건강주스다 생각해서 계속 마시다 보니까 지금은 그냥 먹을만합니다. 이렇게 한 컵을 먹으면 좀 든든해져서 아침 대용으로 좋습니다.  

 

이제 나이가 들면서 몸 관리가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안 먹던 영양제도 찾게 되고.. 몸 관리를 위해 보충제도 찾게 되고 하네요 ㅋㅋㅋ 

 

 

 

 

 

여기까지 나우 푸드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 리뷰였습니다. 나우 푸드 사는 외국에서 알아주는 유명한 회사라 믿고 먹게 되네요~ 아직까지는 계속 이 제품만 먹을 것 같습니다. 이번이 세 통째인데, 먹어도 속도 편하고 맛도 깔끔해서 제일 괜찮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ㅎㅎ

 

다른 좋은 단백질이 있으면 다시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