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_culture

[마석] 자전거 주행 및 라이더 중 점심 먹기 좋은 곳 보리 밥집 "대청마루"

by Cocopop 2023. 9. 7.
반응형

이름 : 대청마루

주소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697

전화번호 : 0507-1488-0775

영업시간 : 11:00 ~ 20:30(15:30~16:30 브레이크타임)

(매주 수요일 휴무)

주차 : 가능

 

 

 

 

이날은 직장인 분들과 함께 춘천 라이딩을 하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의정부에서 출발하기에는 다소 멀어 

마석에서 합류해 출발하기로 했어요. ㅋㅋ

(전날 늦게까지 약속이 있어서 도저히 8시까지 나갈 수가 없더라구요..)

 

 

 

마석에 도착했더니 어느새 시간은 11시 쯤 되었고, 회사 사람들이 일단 오전에 출발 했기에

근처 밥집에서 점심을 먹고 출발하기로 했어요.

부장님이 또 라이딩하면서 알고 계시는 맛집이 있다기에 마석에서 가게까지

라이딩 하면서 출발했습니다. 허허

 

 

마석에서 30분 탔나? 주차장에는 차들이 꽉차있었고 식당 문 앞에는 웨이팅 하는 사람들이 앉아 있었습니다.

저희도 번호표를 받고 30분정도 대기 했던 것 같아요.

그 동안 자전거 정비하고 자전거 얘기를 하고 ㅋㅋ 시간이 금방 가더라구요.

 

 

 

30분 후에 저희 차례가 와서 후다닥 들어갔습니다.

메뉴는 보리밥, 두부조림 등이 있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보리밥 정식을 먹더라구요.

저희도 보리밥 정식 4개 시켰네요.

+ 도토리묵 도 시켰네요. ㅋㅋ

 

 

 

한 10분 정도 지나니까 큰 쟁반에 음식들이 가득!

하나씩 반찬을 상에다 놓는데 와 진짜 푸짐하더라구요..

 

 

 

 

 

반찬들이 다 신선했고, 양념도 잘 무쳐져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물론 자극적이지도 않았어요.

 

 

 

 

 쌈이랑 제육, 찌개가 오기 전에 도토리묵이 먼저 나왔는데요.

저 도토리묵 기가 맥힙니다. ㅋㅋㅋ 묵직하면서 단백

정말 맛있었어요. 막걸리 마실 수 있었으면 한잔 했을 것 같아요 ㅋㅋ

간도 그리 쌔진 않지만 향이 좋아서 계속 들어갑니다.

 

 

 

 

 

그 다음 제육과 된장찌개가 나옵니다.

보리밥도 비벼먹으라고 큰 그릇에다 주시구요.

저 제육 맵지 않고 약간 달달한 맛이지만(아는 맛)  보리밥에

싸먹으면 단백하고 맛있었습니다.

 

된장찌개도 구수한데, 약간 강원도식? 인가 좀 진한 된장맛이었습니다.

(춘천에서 학교다닐 때 많이먹었던 된장맛이었어요.)

 

 

 

 한상 가득 채워진 모습입니다 ㅋㅋㅋㅋ

푸짐하지 않나요?

저는 고추장은 따로 사용하지 않고, 나물들과 무생채 양념으로 비벼먹었어요.

다 엄청 맵거나 자극적인게 별로 없어서

라이딩 전에 먹기 좋았습니다.

 

 

 

 

 

잘 비벼서 제육을 위에 얹고 먹으면 

와... 하면서 씹으실 거에요 ㅋㅋ 특히 라이딩 하고 먹으면

엄청 맛있져 ㅋㅋㅋㅋㅋㅋㅋ 

 

여긴 라이딩해서 맛있기도 했지만, 그냥 먹으러 와도 맛있게 먹었을 겁니다.

반찬들이 하나하나 정성이 들어간 맛이었거든요.

특히 어르신들이 많이 오셨지만 간혹 젊은 분들도 찾아 오곤 합니다.

 

 

 

춘천쪽으로 가시는 길에 점심 보리쌈밥 어떠신가요?

라이딩 하면서 먹으러 가기 좋고, 차로 이동하면서 주차도 가능하니까 먹으러 오기도 좋습니다. ^^

 

이번에 국토종주 수첩을 구매해서 춘천으로 다시 라이딩 해야하는데

그 때도 여기 한번 더 와야 겠어요 ㅎㅎ

 

 

 

이상 "대청마루" 보리쌈밥 정식 이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