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_

[Nuphy] 누피 AIR75 무선 기계식 키보드 사용 후기 리뷰

by Cocopop 2023. 6. 4.
반응형

저번 주에 구매를 해서 사무실에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를 소개 하려 합니다.

제품 이름은 "Nuphy AIR75 키보드"로 휴대성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에요 ㅎㅎ

 

구매한 이유는 저희 부장님이 이 키보드를 쓰시는데, 제가 키보드 고민을 하고 있으니까

본인 키보드를 보여주시더라구요. 부장님 키보드를 몇번 쳐보는데

 

확실히 키가 다른 기계식 보다 낮고, 부드럽게 눌러지는 것이 매력이 있어 구매를 했습니다. ㅋㅋ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인 할 때 구매를 해가지고 

15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포인트도 같이 써서 15만원에 구매했네요)

 

배송은 하루만에 와서 놀랐네요 ㅋㅋㅋ

 

 

 

 

 

크기도 그렇게 크진 않아서 일반 15.6인치 노트북 넣고 갈 가방에는 속! 들어갑니다.

무게는 안에 배터리가 들어 있어서 살짝 무겁긴 한데, 못들고 갈 정도는 아니에요.

 

키보드 높이 조절은 아쉽게도 자석으로 된 주황색 모양의 받침대로만 가능해서

좀 더 높이를 높게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한국어 키캡은 흰색인 기본 키캡만 지원하고 다른 버전도 홈페이지에 있지만 모두 영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펀드 할 때 이 부분만 인쇄 했나봅니다.)

 

[공식 홈페이지 : 키캡]

https://smartstore.naver.com/nuphy/products/7940024380

 

위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여러 키캡들도 볼 수 있네요.

작년에는 크리스마스 에디션도 있었네요 ㅋㅋ

 

 

 

 

오른쪽 삼성 마우스와 비교했을 때

보기 딱 좋구요. 확실히 다른 키보드에 비해 디자인이 진짜 이쁩니다.

저 스페이스 바 노란색이 너무 이뻐요 ㅜㅜ

 

제가 사용한 것은 적축이라 1000타 이상 치시는 속도로 치지 않는 이상은 ㅋㅋ

큰 소리가 들이지 않아 작업할 때 좋아요!

 

 

[키보드 구성은 다른 리뷰를 올리신 분들이 좀 더 디테일 하게 올리셨으니 그 부분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너무 급해서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ㅜㅜ 사무실에 바로 들고 갔어요 ㅋㅋ

 

 

 

 

 

 

사용 목적은 주로 코딩 할 때 사용하는데요.

5일간 사용한 결과 장점도 많았지만

단점도 많이 존재 했습니다.

 

장점.

1. 이쁘다

2. 키감이 너무 좋다

3. 작아서 휴대성이 좋다.

4. 무선(동글이),블루투스,유선 다 가능하다.

 

단점.

1. 오른쪽 쉬프트,엔터 칠 때 아직 적응하기 힘들다.

(오른쪽 쉬프트 누르면 화살표랑 같이 누를때..)

2. 오른쪽 끝 부분에서 home, del 키들이 위에 없고 오른쪽에 있어서 

자주 보면서 누르게 된다.

3. 블루투스는 왠만하면 사용하지말자..

(특히 코딩하시는 분들은 ㅋㅋ 동글이나 유선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하다보면 중간에 끊기는게 거슬려요..

 

이 부분들 말고는 잘 쓰고 있습니다. ㅋㅋ

(근데 단점들이 제일 중요한 부분들이긴 해요)

 

 

 

 

 

 

음 저는 이런분들은 누피 키보드를 추천해요.

1. 디자인이 이뻐야 한다.

2. 키가 낮은 키보드를 찾는다.

3. 키 누를 때 압력이 낮았으면 좋겠다.

4. 휴대성이 좋았으면 좋겠다.

 

저는 위에 4가지를 생각하면서 고르다 보니

누피 에어 75 키보드가 저한테 딱이 었습니다.

 

물론 개발자가 사용하기에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긴 하지만

아직까진 제가 추구하는 키보드를 찾지 못해서

 

그 동안 잘 사용하려구요~ ㅎㅎ

 

이상 누피 에어 75 키보드 리뷰 였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