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_

[Magmo] 아이폰, 안드로이드 통화 녹음 이제! Magmo

by Cocopop 2023. 2. 26.
반응형

회사 생활부터 개인 전화로 녹음을 해야할 상황이 한 두번씩은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아.. 아이폰은 언제 통화 녹음 기능이 될까..

아.. 삼성 말고 다른 안드로이드 폰은 통화 녹음 안되네.. 

 

이런 생각 한 번이상은 생각 하셨을 것 같아요!

 

 

 

 

그래서 어플로 다운 받아볼까 싶었지만, 평이 너무 극과극이라 

써보진 않았어요. 그런데 작년 여름부터 얘기가 나왔던 제품인

맥세이프 "Magmo" 기기가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와디즈를 통해 펀드를 했네요 ㅋㅋㅋ

 

 

 

매그모 홈페이지

매그모의 장점 중에 하나는 

 

1. 와이파이, LTE가 없어도 물리 버튼 하나로 통화녹음이 가능합니다.

2.  어플 제품을 써보진 않았지만, 그 어플 통화녹음 품질 보다는 좋다고 하네요.

(압전 센서를 사용해 환경 변화에 따라 진동 초음파 펄스 방출하여 녹음 하는 방식인 듯합니다.)

 

 

 

맥세이프 방식으로 나온 녹음기라 아이폰 12 제품 이상부터는 자석 스티커가 없이 바로 부착 시켜

사용이 가능하구요.

 

이전 제품 경우에는 맥세이프 자석 케이스를 끼운 뒤에 부착 시키면 됩니다.

제가 사용한 기종은 아이폰 12 프로 기본형인데, 사이즈가 딱 맞네요 ㅎㅎ

 

 

 

매그모 홈페이지

사용 방법은 on off 버튼이 있는데, 위로 올리면 녹음이 바로 시작 하고, 녹음이 끝나면

버튼을 아래로 내려주면 됩니다. 

 

녹음 된 파일을 듣고 싶을 경우 usb를 연결해서 pc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사용하면서 느낀점은

 

1. 통화 품질 나쁘진 않습니다. 

(삼성 제품이랑 비교한다면 삼성이 압도적으로 노이즈가 적어 맑은 소리가 들리지만,

유튜브 통화녹음 어플 사용하는 영상을 보며 비교해보면 차라리 어플 쓰느니 매그모를 사용하는게

더 좋은 것 같아요)

 

2. 32GB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매번 녹음 파일을 지우지 않아도 됩니다.

 

3. 통화만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녹음이 가능합니다.

 

통화 녹음이 중점이니까 아무래도 녹음만 잘되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죠! ㅋㅋ

 

 

하지만!

 

단점이 좀 있었습니다.

 

1. 통화녹음 파일에서 이름이 지정되어 있지 않아서 누구랑 통화했는지 알기 힘들어요..

(그래서 저는 통화를 끝내고 뒤에 누구랑 통화했는지를 말로 한다음 녹음 종료를 합니다.

- 그러면 맨 뒤에 누구랑 통화했는지 알 수 있으니 파일 관리 할 때 편해요)

 

2. 한번 충전 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지만, 충전을 따로 해줘야 하는게 좀 불편했어요.

(그래도 매일 충전은 안하고 3~4일 마다 조금씩 하고 있어서 적응하면 나쁘진 않았어요)

 

3.  통화 녹음한 것을 바로 확인이 힘들고 PC랑 연결해야해요.

(외부 기기로 통해 녹음 된거라 이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그 부분 말고는 아이폰에서도 통화 녹음이 가능해서 세상 좀 편해졌네요.

 

 

  아직 첫 스타트라 불편한 점들도 있긴 하지만

통화 녹음 자체가 가능해서 그 점이 좋았습니다. ㅎㅎ

(가끔 통화하다가 주요한 내용을 깜박할 때가  있다보니 저한테는 필수 아이템이었어요..)

 

 

  시즌 2 제품을 기다리며 앞으로 더 써봐야 겠습니다. ㅎㅎ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