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_

입벌림 방지, 입마름 방지, 코골이 방지 테이프 이지숨!

by Cocopop 2021. 1. 10.
반응형

오늘은 특별한 제품을 소개하려고 가져왔습니다. ㅎㅎ 바로 구강호흡 방지 보고 테이프 이지숨 입니다.

겨울철 난방도 돌리시면서 방 안이 건조하지 않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는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그렇게 아프고 머리가 약간 멍 해지더라고요. 알고 보니 밤에 자고 있을 때 저도 모르게 입을 벌리면서 자는 습관이 있어가지고, 코골이와 목건조가 같이 와서 아침마다 상쾌하지 않았었어요 ㅜㅜ...

 

그러던 중에 여름철에 여름방학이라는 방송을 보면서 이선균 배우님이 자기전에 무슨 테이프를 입에 붙이고 주무시는 거예요..!! 알고 보니 구강호흡 방지 보조 테이프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고민 끝에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효과는 글을 적으면서 말씀 드릴게요~ 일단 입으로 숨 쉬는 안 좋은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 코에는 먼지나 이물질들을 걸러주는 털들 있어 코로 숨을 쉬면 필터가 되어 깨끗한 공기를 마시게 됩니다. 하지만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필터 없이 먼지들과 바이러스들을 전부 몸속에 들어가게 되어 건강상의 문제를 가져올 수도 있다고 해요.

 

첫 번째 : 호흡하면 가장 중요한 폐가 있겠죠? 아까 말씀드렸듯이 코로 숨을 쉬게 되면 코털로 인해서 작은 이물질들을 걸러주어 해로운 부분을 제거한 공기만 몸속에 들어옵니다. 하지만 입으로 숨을 쉬게 된다면 바이러스와 먼지들을 걸러주지 못해 바로 몸속에 들어가게 되죠. 그렇게 되면 다량의 유해물질이 폐기능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그러면서 호흡질관이 올 수도 있고, 면역력 저하도 같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 입건조로 인한 입냄새가 되겠습니다. 압 안에는 침이 항균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유해세균을 억제 해무면서 입냄새를 줄여줍니다. 하지만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들어오는 공기들로 인해 입안에 건조하게 되면서 침도 말라지고 그로 인해 입냄새도 자동적으로 심해집니다.

 

세 번째 : 열심히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제일 중요한 기억력 문제입니다. 외국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입으로 숨을 쉬는 경우 뇌 활동 산소공급량을 늘려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산소 공급량이 줄어들면서 집중력과 기억력 저하로 학습능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네 번째 : 코골이와 피로입니다. 입을 벌리고 자게되면 무의식 중에 코골이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코골이를 많이 하는 사람들은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해 항상 일어나도 피곤한 상태에 하루를 보낸다고 하네요.

 

 

 

 

 

이런 증상이 계속 지속된다면 건강상 문제가 점점 심해질 것입니다. 저도 자다 일어나면 항상 피곤했고, 목이 아파서 항상 물을 마시면서 버텼습니다. 방 안이 건조하면 입술까지 트고 그랬어요...ㅜㅜ 이게 전부 코골이와 입 벌림 때문인 줄 몰랐네요. 구강호흡 방지 테이프 이지숨은 사용하기 정말 간단해요.

 

자기 전에 입에 그냥 붙이기만 하면 끝이거든요 ㅎㅎ

면 97% 원단으로 통기성이 우수하고 답답함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다른 테이프보다 확실히 접착력도 강하고 입술이 딱딱해지는 느낌이 아니고 위에 면천을 붙인 느낌이었습니다.

 

 

 

 

 

 

좀 민망하긴하지만.. 어떻게 붙이는지 알려드리고 싶어서 입에 붙인 사진을 넣었습니다. 하하하...

테이프는 위에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그냥 저상태로 테이프 뒷부분을 떼서 입에 철썩! 붙이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좀 불편하실 수 있어요. 뭔가를 입에 붙인 상태이니까 잘 때 무의식 중에 손으로 떼 버릴 때도 있을 것이고, 중간에 깰 때도 있을 거예요. 그게 자꾸 입으로 숨 쉬려고 하는 것 때문에 나오는 증상입니다. 이 방법을 몇 번 해보시면 나중에 익숙해져서 아침에 일어날 때도 테이프가 그대로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숨 사이트 설명서

 

 

저도 한 3일정도는 새벽에 손으로 땠는지.. 입에 테이프가 없더라고요? 찾아보면 바닥에 말려있는 상태로 딱!~

4일 차부터는 그런 증상이 사라지더라고요. 입에 잘 붙어있어요 그게 좀 신기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한 한 달 이상 이 상태로 자고 하니까 확실히 전보다 피곤함이 덜하긴 했어요. 제 코골이도 거의 없어졌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입을 막으니까 그 떨림이 사라져서 그런가 봐요 좀 신기했습니다. ㅎㅎ 

 

아! 테이프를 땔때 입술 주위에 접착물질이 좀 묻어있긴 한데요 걱정 없이 그냥 물로 씻어주면 사라집니다. 그리고 테이프 붙이실 때 너무 찰싹 붙이면 나중에 땔때 좀 힘드실거에요. 

 

* 주의사항

- 피부가 극 민감하신분들은 한번 테스트해보시고 쓰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민감성 피부긴 하지만 딱히 입 주위에 뭐가 나긴 않았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말씀드립니다.

- 비염으로 코가 너무 막히시는 분들은 잠깐 중단하시고 코가 한쪽이라도 좀 뚫리실때 사용하세요.(혹시 모르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구강호흡 방지 보조 테이프 이지숨은 한 박스에 2 롤이 들어 있어요. 한 롤에 60개가 들어 있어 총 120개가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쓰신다면 좀 오래 슬 수 있을 것 같네요. 가격은 만원대에 구입했던 것 같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여행을 가시거나 무슨 자리에 가서 1박을 하실경우는 이 테이프를 가져서 활동해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요즘은 이거 없으면 뭔가 허전함이 있어서 몇 개는 혹시 모를 대비해 가방에 넣고 다닙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요즘들어 코골이가 심하고 입건 조가 있으시면 이 제품 추천드립니다. 

물론 이걸 쓴다고 구강호흡 습관이 다 고쳐지는 것이 아니지만, 계속 쓰다 보면 코로 숨 쉬는 버릇이 생겨 어느 정도 도움이 되질 않을까요? ㅎㅎ 이상 이지솜 테이프 리뷰였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