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

'아이폰12' 번개현상 대책은?

by Cocopop 2020. 12. 1.
반응형

아이폰 12 출시 직후부터 애플 커뮤니티 등에서 디스플레이 관련된 이슈가 계속 나오고 있네요. '벚꽃 에디션'이다 '녹조 현상'이다 등 디스플레이 본연의 색이 나와야하는데 다른 색들이 섞은 현상을 저렇게 표현했습니다. ㅎㅎ 거기다 '번개 현상'까지 발생했다니.... 너무 성급하게 출시해서 그런걸까요? 계속해서 문제점들이 나오고 있어 뭔만 문제 있으면 다 버그라고 의심할만 합니다.

 

번개 현상 : 밝기 100%일때는 문제가 없지만, 80% 이하로 조절했을 시 모든 공간에 빛이 보이지 않게 한 다음 핸드폰에 어두운 화면을 틀어놓으면 뭔가 번쩍 거리면서 화면이 암전 되는 '블랙 현상'이 발생합니다. 빛이 있을때는 그 느낌이 느껴지지 않는데, 자기전에 영화 보려고 불끄고 핸드폰을 틀잖아요. 그때 어두운 밤 화면이 나오는 장면에서 간혹 그 모습이 모여 약간 신경쓰이기도 합니다.  이 현상이 아이폰12만 있는것이 아니고 아이폰12 미니,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12 프로 맥스에서도 존재하니 구매하신 분들은 꼭 이걸 확인 해봐야겠어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아까 말한 번개 현상에서 살짝 번쩍 거리는 모습중 하나 입니다. 이거 찍느라..힘들었네요;;

어때요? 화면이 뭔가 색이 보이시죠? 보통 OLED는 어두우면 완전 안보일 정도로 어둡습니다. LCD 경우는 빛 떄문에 저렇게 보일 때도 있긴하네요. 아무튼!! 어두웠다가 위에처럼 밝았다가 반복해서 번쩍 거립니다. 이게 또 웃긴게 화면 밝기를 100%로 했을때는 그 현상이 나타나질 않네요? 하드웨어쪽이었으면 그런거 상관없이 계속 문제가 생겼을 텐데 부분별로 나타나는 현상이니 소프트웨어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대도 아직 초기라서 그런지 애플 측에서는 별 얘기가 없네요. 전부 있는 증상이 아니라서 그런가봅니다. 어떤 분들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괜찮다고 하니 또 디스플레이 문제인가 싶기도하고 머리가 아프네요 ㅜㅜ 이 현상이 외국에서부터 시작해서 지금 한국 유튜브에도 테스트하는 분들이 많아져 이를 이제서야 인지하시는분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만약 애플이 준비를 하고 있다면 두가지 방법으로 이를 해결하겠네요. 하드웨어 문제라면 애플이 아이폰들을 다 리콜해서 새로 교체해준다! 인데, 이건 좀 많이 심각한 사태나 정말 하드웨어로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일 경우만 시행할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문제면 존버밖에 답이 없는거겠죠? 매번 IOS 업데이트를 하면서 문제점들을 해결해 나가니까 이 부분도 한 몇달 후에 해결되어 나오지 않알까 합니다. 

 

 

 

저번에도 애플에서 iOS 13.6.1 업데이트로 아이폰 11과 아이폰 11프로 '녹조현상'도 해결했었던 사례도 있었으니까요.

더 이상 다른 문제들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저도 아이폰 11을 쓰다가 이번에 아이폰 12 프로로 넘어온 상태인데, 작년보다 버그성도 너무 많고 문제들이 계속 쏟아지고 있어 최고의 디자인과 최악의 문제폰으로 불리울 것 같습니다. 빨리 문제들이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아이폰 12 번개현상 이슈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애플 커뮤니티도 문제점들을 올리는것도 좋지만 서비스센터에서도 이 문제점들을 얘기해서 인지를 시켜야 하는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그래야 애플 코리아가 본사쪽에 얘기를 할 수도 있으니까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