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_culture

[의정부] 회룡역 근처에 있는 동치미와 갈비가 맛있는 "양촌리화로구이" 갈비집 후기

by Cocopop 2021. 11. 14.
반응형

회룡역 근처에 구끼구끼 말고도 여러 갈비집이 있는데요.

이번에 24시 화로구이집에 방문을 했습니다.

여기 동치미가 맛있더라구요 ㅎㅎ

 

 

 

 

 

 

 

 

매장 안으로 들어오면 바로 옆에

정육점이 있어요. 여기서는 소고기 부위와 돼지 부위를 사서 구워 먹을 수 있나 봅니다.

(갈비는 자리에 앉아서 직원분에게 바로 말하시면 주십니다.)

 

 

 

 

 

 

 

이 지점은 프랜차이즈 고깃집으로 내부는

옛날 고기집 느낌을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요.

 

 

 

 

 

 

 

 

 

 

자리에 앉아 가운데 벽을 보면 메뉴판이 보입니다.

화로구이 돼지갈비는 230g에 17,000원인데요.

 

가격이 전체적으로 오르긴 했나 봐요...

 

저는 여기서 주로 돼지갈비나 왕갈비탕을 사 먹는데

이번에 돼지갈비와 김치찌개를 시켰습니다.

 

 

 

 

 

 

 

 

 

음식을 시키면 반찬들이 먼저 나오는데

제일 먼저 나오는 반찬은 이 동치미에요!

 

이게 다른 조미료를 섞지 않고, 동굴에서 야채와 과일로만 숙성시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은은한 단맛과 쏘는 맛이 입을 자극시켜 더 배고프게 만듭니다.

(무와 배추도 아삭해서 맛있어요)

 

 

 

 

 

 

 

 

 

 

그리고 쌈장과 모듬쌈, 배추김치 그리고 양파절임을 주십니다.

이게 다에요 ㅋㅋ

 

구끼구끼에 비해 찬 종류가 별로 없지만

 

고기 먹을 때 필요한 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그다음 돼지갈비를 주시는데

이게 목살 부위가 갈비랑 같이 섞어서 나오는 거 같아요.

4인분 양입니다.

 

 

 

 

 

 

 

 

 

아 그리고 불판을 올려주시는데 여기는

후식으로 먹으라고 고구마를 호일로 싸서 넣어줍니다.

(인원수에 맞게 넣어주세요!)

 

 

 

 

 

 

 

자 이제 갈비를 구워서!~

쌈장없이 그냥 먹어봤습니다.

은은한 단맛과 적당한 짠맛이 나고, 잡내는 없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맛이에요

맛 자체가 엄청 강하지 않아, 쌈장과 같이 먹어도 괜찮네요.

 

 

 

 

 

갈비에 쌈장과 양파를 넣어 상추와 함께 먹으면!!

쥑입니다. ㅋㅋ

 

 

 

 

 

 

 

 

때마침 김치찌개도 나왔네요.

꽤 많이 주셨네요 ㅋㅋ

4명이서 나눠먹기 좋습니다.

 

김치찌개 시키면 공기밥 한공기는 주시네요.

그래서 공기밥 3개 더 시켰습니다.

(공기밥을 시키면 미니된장찌개를 주시는데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ㅜㅜ)

 

 

 

 

 

 

 

김치찌개는 식초로 간한 느낌이 아닌 묵은지로 잘 끊인 김치찌개맛이라

갈비랑도 잘 어울리고, 밥이랑도 먹고 좋아요.

저희 엄마는 김치찌개로 밥한공기 그냥 드시네요

 

갈비랑 먹으면 느끼함도 잘 잡아줘서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갈비 4인분 시켜먹고 아쉬워서 2인분 더 시켜먹었네요.

거의 다 먹을때쯤에 직원분이 오셔서 고구마를 살펴보시는데

익었다 싶어서 테이블 앞에 놔주십니다.

 

후식으로 고구마를 먹어봤는데요.

갈비때문에 단맛을 잘 못느꼈다가 뒤에

오는 단맛이 괜찮더라구요 ㅋㅋ

 

반은 김치랑 먹고 반은 동치미랑 먹었는데

동치미랑 같이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맛있어요@!!ㅋㅋ

 

 

 

 

 

 

 

 

포장판매도 하고 있어서

집에 고기를 구워먹거나 캠핑장에 놀러갈때

사가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집은 갈비탕 포장해갈때 여기서 사먹습니다.

국물이 시원하더라구요.

 

 

 

 

 

 

 

업체 : 양촌리화로구이

주차여부 : 옆에 4~5대 들어갈 주차장이 있습니다.

영업시간 : 24시간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