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_culture

[의정부] 삼겹살 하나로만 승부를 내겠다! 고소하고 쫄깃한 삼겹살 맛집 : 지리산'생'삼겹살

by Cocopop 2024. 5. 6.
반응형

 

이제 여름이 다가오나 봅니다.
간만에 자전거를 꺼내 20km 달렸더니 땀이 줄줄..
근처 "조금느린집"에서 아메리카노 한잔 샷 하고
바람을 맞으면서 집으로 향했습니다.
 
그랬더니!
배.가.고.파.졌.어.요.
 
 

지리산 생 삼겹살

 
주소 : 경기 의정부시 경의로 78
영업 시간 : 매주 11:30~22:30
연락처 : 031-877-5992
주차 : 뒷편에 전용주차장이 있다는데 연락해서 물어봐야함
 
 
 
 
본론


 
저녁에 맛있는 삼겹살을 먹기로 했어요.
의정부에서 유명한 삼겹살 하면 여기! 하는 분들이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지리산 생 삼겹살"
갔을 때 이미 테이블은 꽉차 있었고 웨이팅으로 기다리는 분도 있었습니다.
 
 
 
 

 
여기는 고기 메뉴가 딱 하나!
생삼겹살 밖에 없었습니다.
저거 하나로 승부를 내겠다는건데! 그래서 더 기대가 됬습니다.
두근두근 ㅋㅋ
 
200g 국내산 삼겹살 기준으로 15,000원이면
무난한 가격이라 생각이 드네요.
(요즘 삼겹살 너무 비싸서 ㅜㅜ)
 
2명이서 삼겹살 3인분은 시켰습니다.
 
 
 
 
 

 

삼겹살이 나오는 동안 각종 반찬들이 나오는데
된장찌개도 기본 찬으로 주셨습니다. ㅎㅎ
김치는 새콤해서 구워먹기 딱일 것 같고, 야채들도 신선했어요.
 
된장찌개는 무난한 맛? ㅎㅎ
 
 
 
 

 
삼겹살 600g의 양인데
오? 생각보다 양이 적어보이는데?
싶지만 두툼해서 성인 2명이서 먹기 나쁘지 않는 양이었습니다.
(물론 냉면 하나 시켜서 나눠먹었어요)
 
 
 
 

 
처음에 비계로 불판 기름칠 해주시구요~
 
 
 
 
 
 
 

 
썰려온 고기를 하나 둘씩 넣고 구워줍니다~
살코기와 비계 층이 적절하게 있어서 질이 좋아보였어요
 
 
 
 
 
 

 
어느정도 익을 때 양파도 불판에 넣어주고
고기가 익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고기가 익었으면 맨 처음에는 참기름 장에 살짝 찍어서
먹었는데, 비린내도 안나고 고소하면서 쫄깃해 맛있었어요.
저희 엄마도 맛있다고 그러시네요.
누린내 민감하셔서 돼지 냄새 많이 나면 먹질 않으신데
잘 드셨어요. ㅎㅎ
 
두 번째는 깻잎과 파절임 쌈~
쌈장은 필수죠 ㅋㅋㅋ
 
이렇게 먹으니까 소주가 땡겨서 한병 시켜
각각 반병씩 먹었습니다.
 
 
 
 
 

 
먹다보면 느끼하잖아여?
그럴때는 신김치 구운다음에
고기랑 같이 먹으면 새콤하면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또 한잔~
 
 
 
 
 
 

 
그러다 탄수화물이 땡길 때~
비빔냉면을 시켜줬습니다.
배가 좀 차서 하나 시켜서 나눠 먹었네요 ㅋㅋ
 
맛은 무난한 비빔양념이고, 맵지 않아서 맵질이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에요.
 
 
 
 
 

 
잘 비빔다음에 남은 고기를 냉면과 같이 싸먹으면
이것도 나름 괜찮더라구요 ㅋㅋ
탄수화물이 들어가니까 허한 한쪽 배가 꽉찬 느낌이 들어서
마지막까지 만족하게 먹었습니다.
 
 
들녁삼겹살 집도 좋았지만
지리산 생 삼겹살 상당히 괜찮네여 ㅋㅋㅋㅋ
단점이 있다면, 사람들이 많을 때 대화하기 다소 힘든다는 점..
소음이 좀 심해서요 ㅋㅋㅋ 그거 말고는 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동네 친구를 만날 때! 맛있는 삼겹살 먹고 싶을때! 친구가 놀러와 술 한잔 하고 싶을 때!
지리산 생 삼겹살 어떠신가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