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_

[블루보넷] 스트레스 조절, 혈당조절, 긴장 완화와 떨림 예방은 마그네슘으로! 킬레이트 마그네슘 리뷰

by Cocopop 2021. 1. 1.
반응형

 

 

제품 : 킬레이트 마그네슘

회사 : Bluebonnet Nutrition 

캡슐 : 120 정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셨나요? ㅎㅎ

드디어 2021년 왔습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힐링 여행도 못 가시고, 거의 모든 일들이 정지당해 거의 집에만 있던 날들이 많았던 해였을 겁니다. 어서 치료제가 나와서 이 위기를 빨리 해결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2021년에는 여러분 모두 작년보다 더 좋은 날이 되셨으면 합니다. 

 

2021년 첫 번째 리뷰를 긴장완화와 떨림에 좋은 마그네슘 제품을 소개하려고합니다. 제품명은 <블루 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으로 해외 직구 마그네슘 제품 중에 유명한 영양제입니다. 비타민제는 필수이기에 많이 사 먹고 계실 것 같아요 하지만 마그네슘은 챙겨 드시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저 역시 1년 전까지만 해도 종합 비타민만 먹고 다른 건 잘 챙겨 먹지 않았으니까요. 일단 마그네슘의 기능과 효능 부터 알아보고 시작할까요?

 

아! 그전에 킬레이트(Chelated)를 먼저 말씀드려야겠네요.

- 마그네슘은 무기질이라 다른 성분들에 비해 무기질들은 흡수율이 낮습니다. 또한 흡수가 낮은 마그네슘을 계속 섭취한다면 배출되는 양이 많아져 설사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흡수율을 높이고 배출을 막기 위해 마그네슘 표면에 유기산과 아미노산을 감싸서 다른 물질인 것처럼 속여 흡수율을 극대화시킨 공정이 킬레이트입니다. 

 

 

 

 

 

 

마그네슘의 기능 및 효능

1. 마그네슘은 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관여합니다.

기능 : 체내 에너지를 ATP라고 하는데, 이 ATP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보조인자로 활동합니다. 

효능 : 피로 완화

 

2. 단백질 생성과 신경세포의 관여합니다.

기능 : 단백질를 생성과 수리가 필요한 부분에 보조인자로 활동을 하며, 세포 밖과 세포 내에 나트륨과 칼슘 등의 농도를 맞춤으로써 신경세포의 전기신호를 잘 통하게 도와줍니다.

효능 : 근육 피로 및 근육통 완화

 

3. 세포 운동 및 근육 수축의 도웁을 줍니다.

기능 : 2번 처럼 신경 전위에 연관이 되는 마그네슘은 세포 운동과 근육 수축과 이완에 보조인자로 작용됩니다.

효능 : 눈떨림 예방, 심장질환 예방

 

4. 당뇨, 고혈압, 심장, 우울증 등에 도움을 줍니다.

기능 : 혈액 내에 돌아다니는 포도당을 세포 안으로 넣어주면서 당뇨 수치를 안정화시켜주고, 세포 내 칼슘양이 올라가면 혈관 수축으로 인해 혈압이 올라가는데 마그네슘이 칼슘 통로를 차단시켜 혈압 상승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관여하여 심장질관에도 도움이 되고,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합성에서도 마그네슘이 관여를 하는데 마그네슘이 떨어지면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이 합성이 잘 되질 않아 우울과 불안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효능 :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 고혈압에 도움, 심장 및 우울증에 도움

 

 

 

 

 

 

 

위에 내용 말고도 여러가지 기능들의 관여를 하고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만큼 마그네슘도 꼭 필요한 영양소이긴 해요. 저도 처음에는 마그네슘을 복용하지 않는데요. 1년 전에 옆구리 떨림과 심한 피로도로 인해 한의원에서 마그네슘 부족 아니냐며 권하셨기에 먹어보고는 떨리는 느낌이 사라져서 마그네슘 효능 보기 시작하고 필요할 때만 먹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먹는 건 아니고 그런 증상이 있거나 너무 피곤하거나 아니면 좀 긴장이 될 때 먹습니다. 

 

블루 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은 투명 캡슐로 포장해서 나왔습니다. 분말은 백색에 가깝고 캡슐 크기는 일반 캡슐약들과 비슷합니다. 먹었을 때는 향이나 맛은 느껴지지 않아 민감한 사람들도 섭취하기 편할 거예요~ 킬레이트 마그네슘에서 블루 보넷을 고른 이유는 아이허 x에서도 밀어주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고, 위장장애가 가장 덜하고 효능도 좋다는 얘기들을 너무 많이 들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유명 유 x버님께서도 이 제품을 추천해주셨네요~ ㅎㅎ 그만큼 검색에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쳐봐도 나올 정도로 인지도 있는 브랜드라 믿음이 갑니다.

 

 

 

 

 

 

 

성분을 보면 1회당 제공되는량이 200mg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1회 제공량이 2 캡슐이니 1 캡슐당 100mg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다른 성분들은 보이지 않습니다. 순수 마그네슘만 들어있네요~ 블루 보넷을 검색해보시면 마그네슘과 다른 성분들도 섞인 제품들이 있으니 필요하신 부분을 찾아 구매해보시면 좋을 듯해요. 

섭취방법은 저 같은 경우 섭취 후 1~2알 정도 먹습니다. 효과는 확실히 있습니다. 떨림이 있을 때 2~3일 정도 복용했더니 바로 사라지더라구요!! 그렇다고 매일 꾸준하게 섭취하진 않습니다. 몇 달 전에 피검사로 내과에 간 적이 있었는데, 내과 의사분께서 음식에도 충분한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어서 영양제를 꾸준하게 먹을 필요가 없다고 하셨네요. 그래서 저는 증상이 있을 때 먹는 비상용으로 사용 중입니다. 집중할 일이 있던가 무리한 운동 및 떨림이 있을 때만 먹습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니 제 글을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 마그네슘을 찾으신다면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추천드립니다.

 

주의사항 

- 긴장을 풀어주고 몸을 이완시켜 주는 역을 해주어 졸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낮이나 운전중 조심)

- 기준치를 초과할 경우 부작용 발생(복통, 구토 증세)

- 철분과 마그네슘은 상극이라 같이 복용 금지

- 임산부와 다른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 의사분들에게 물어보고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00x250